金星洋行 전화: 02-515-4287    02-745-4287            

  다이아몬드  

 반지, 목걸이, 팔찌, 귀걸이

 진주, 보석

 결혼예물

  고객 센터

 일반정보 (구입하실 때)  
 매입 (파실 때)

 
전문정보, 시세정보 

 반지
 
목걸이
 팔찌,
 
귀걸이

 예물반지
 
신부반지
 
신랑반지
 
커플링 

 패션 제품,  
 
진주,
 
보석
 
어머니 패물

 예물안내
 
신부예물
 
신랑예물
 
신랑신부예물 

  FAQ  
  
질문, 답변
  
방명록   Sitemap   


변하지 않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만든 2000년대 사이트입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해 두십시오 
상품 위주로 하는 최근  "
New 홈페이지"와  최근 신상품을 소개하는 "로그"도 같이 보십시오.



결혼예물

다이아몬드, 보석, 금

     다이아몬드
     
보석

     결혼예물의 소재
     
백색 vs 백

제작, 취급.
     제품의 모양 내기
     
주문품의 최종 모양
     
결혼예물의 취급 
 
누구 예물?
    신부예물
    신랑예물
    신랑신부예물

저희매장 자기자랑 좀 할까요?




New 홈페이지/쇼
 

 

 

 

 결혼예물에 관한 정보와 모양을 왼편 메뉴에서 보십시오.


주문품의 최종 모양

샘플을 보고 주문했을 경우


반지, 목걸이, 팔찌, 펜던트, 귀고리 등은 보통 매장에 있는 샘플을 보고 주문을 합니다.

반지는 손가락 사이즈를 재고, 목걸이, 팔찌 등은 손님에게 맞는 길이를 재며, 귀고리는 장식의 종류를 정한 후, 마지막으로 금 종류를 정하여 주문을 받습니다.

제작공장에서는 샘플과 똑 같게 제작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제작 완료된 제품은 매장에서 철저히 검사를 하여, 잘못 만들어진 제품은 납기를 좀 늦추어 달라고 손님의 양해를 구한 후 다시 만듭니다.  
대부분의 손님은 본인 물건을 보는 순간 입이 대문짝만하게 크게 벌어지면서 만족해합니다.

이런 순간 저희 판매원들은 상담과 주문과정에서 보낸 긴 시간의 피로가 봄날 내린 눈처럼 녹아 버리고, 이런 일에 종사하는 보람을 느낍니다.

 

 

 


그러나, 아무리 잘 만들어도 샘플과 다르다고 생각하는 손님을 만나면 참으로 난감합니다.
1000분 중 한 분 정도로 극히 드문 경우지만, 그래도 그런 분들이 있기에 언급을 합니다.

손으로 깎고, 다듬고, 꾸부리고, 보석을 물리고, 연마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정밀 기계 부품처럼 샘플과 완전 일치할 수는 없습니다.

 "결혼예물 - 질문 환영합니다 - 78번"과 같은 손님을 (귀고리 짝이 틀리다고 주장하는) 만나는 일은 매우 드문 일이지만, 이런 손님을 만나게 되지 않기를 기도하고 싶은 심정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간혹, 주문한 반지가 샘플과 다르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는, 양 쪽 선의 밸런스가 안맞다고 주장하기도 하며 (일 종의 착시현상), 보석이 정 중앙에 물려지지 않았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좋은 표현으로는 너무 세밀한 성격이고, 나쁜 표현으로는 쓸데없는 잔신경을 쓰는 결벽증 환자입니다. 

미크론 단위를 따지는 정밀기계 부품이 아니라, 설사 0.1mm 정도의 공차가 나도 착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것이고, 그 공차를 눈치 챌 사람도 본인 말고는 어느 누구도 없는데 (간혹 배우자 될 사람이  동조하기도 하나), 줄질 한 번으로 차이가 나는 정도의 공차를 가지고 따지는 성격의 손님을 사전에 알 수 있다면, 절대로 상대하지 않겠는데, 사전에 알 방법이 없습니다.

다시 만들어 주기는 해도, 영 찜찜합니다.
결코 만족할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진이나 카탈로그를 보고 주문했을 경우


이 경우도 거의 모든 손님은 대 만족하여 웃으며 찾아갑니다.

예물 함 속에서 뽐내며 자리 잡고 있는 자기 반지를 보고 너무 만족하여, 한 번 끼어봐도 되느냐고 물어보는 손님이 있어, 함께 크게 웃은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극히 일부 손님 (역시 1000분 중 한 분 정도) 중에는 완료된 반지를 보고,  생각보다 좁다거나 넓다고 트집을 부리는 사람도 있고, 무게가 생각보다 가볍다거나 무겁다고   트집을 부리기도 합니다.

다시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 찾지 않고, 툴툴거리며 떼를 써서 계약금 선금을 돌려받아 가기도합니다.    다시 만들어 봐도, 이런 손님을 만족시키기는 어렵기 때문에, 없던 일로하고, 손해는 보지만 계약금 돌려주고 보내는 것이 저희들로는  차라리 홀가분합니다. 

2006, 3, 27 한 손님은 주문한 반지가 좌우 대칭이 안 맞다고 하여 다시 만들었는데, 두 번 째로 만든 반지도 대칭이 안 된다고 트집을 부립니다.   우리 능력은 여기가 한도이므로 안 찾아 가셔도 좋다고 했더니, 부산에 올라온 KTX 차비 보상을 요구합니다.

다른 매장 대부분은 손님을 매우 야단을 쳐서 보내는 것을 목격하나, 분쟁을 싫어하는 저희들은, 최대한 양보합니다만, 상기 부산손님 같은 손님은 양보 대상이 못됩니다.

이런 사람들은 어디서 누구에게 주문을 하더라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주문을 해서는 안 되고 이미 만들어져 있는
기성품 반지를 사야합니다.

매사가 그럴 사람이므로 인생을 참으로 어렵고 힘겹게 살아가는 불쌍한 결벽증 환자입니다.

 

 

 

저희가 만드는 반지, 메달, 목걸이, 팔찌, 귀고리 등은 샘플이나 사진과 최대한으로 같게 만듭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몰딩 물처럼 사출 성형하는 제품이 아니고, 일일이 사람 손으로 만들고 마무리 하는 일이라,
전문가인 저희들도 알지 못하는 극히 미소한 차이가 날 수 있음을 미리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상호: 금성양행 부띠크    대표 이응창 사업자등록번호 211-10-4303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67길 38  1층  전화 02-515-4287 Email: danielhl@hanmail.net
Copyright @1997-2014 "goldstar.org"  "goldstar.org"  All Rights reserved

 
허락없이 본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인용하면 저작권 침해로 처벌을 받게됩니다.